"내수 살리자" 총리·장관 여름휴가는 '국내로'

입력 2015-07-24 11:01   수정 2015-07-24 11:26

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각 부처 장관들이 올해 일제히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낸다. 중동호흡기증후군(메르스) 여파로 가라앉은 국내 경기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되자는 취지다.

황 총리는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국무위원들을 상대로 "각 부처와 산하기관 직원들이 국내 지역으로 휴가를 떠나도록 권장해 달라"고 당부했다. 여당과 보조를 맞춰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운동에 동참키로 한 것이다.

황 총리는 27~31일 박근혜 대통령의 휴가 직후인 다음달 초 세종시 인근에서 휴가를 보내기로 했다. 가족과 함께 인근 재래시장 등을 찾을 계획이다.

부처 특성을 살려 휴가 기간에 현장 체험에 나서는 장관들도 있다.

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다음달 5~7일 휴가를 떠난다. 이 장관은 농촌 현장 체험을 하면서 휴가를 보낼 계획으로, 장소는 안동 고택 등을 생각하고 있다.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도 다음달 중순쯤 휴가를 내고 경남 남해나 거제 일대의 어촌 체험마을에 갈 예정이다.

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은 다음달 초 가족과 함께 강원도를 찾아 2박3일간 휴가를 보낼 계획이다.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지리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.

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다음달 4~7일 자녀들과 시간을 보낼 예정이고,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다음달 10~14일 여름휴가 때 "가족들과 2~3일 정도 지방여행을 해서 내수 활성화에 작게나마 기여할 생각"이라고 말했다고 방통위 측은 전했다.

아직 휴가 일정을 구체적으로 정하지 못한 경우도 많다.

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추가경정 예산안 처리 문제 때문에 이달 말에 가겠다는 계획만 세워놨을 뿐, 구체적 날짜를 잡지 못하고 있다.

윤병세 외교부 장관 역시 한·아세안(ASEAN) 외교장관회의, 한·메콩 외교장관회의, 아세안+3 외교장관회의, EAS(동아시아정상회의) 외교장관회의, ARF(아세안지역안보포럼) 외교장관 회의 등 아세안 관련 일정과 8월 일본 아베 총리의 종전 70주년 담화 등 주요 외교 일정이 이어져 휴가 일정을 잡기 어려운 상황이다.

홍용표 통일부 장관, 한민구 국방부 장관,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,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, 임환수 국세청장 등은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 휴가를 갈 계획이나 구체적 일정은 잡혀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.

한경닷컴 뉴스룸
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@hankyung.com



[한경+ 구독신청] [기사구매] [모바일앱]  ⓒ '성공을 부르는 습관' 한경닷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